야생화키우기

겹꽃 꿩의다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069회 작성일 07-04-12 16:40

본문

겹꽃 꿩의 다리(매화 꿩의 다리)

  학명은 Anemonella thalictroides로 북아메리카 중서부 원산이며, 1속 1종이 있다.

  개화기 : 4~5월

  특징  : 땅속에 작은 구근이 모여 1주를 형성한다.  봄에 꽃눈을 싸고 있는 신엽이 전개되기 시작하면 꽃봉오리가 형성되고, 한 송이가 피고 나면 꽃자루 하단에서 두 송이가 다시 나와 개화 해 장기간 꽃을 즐길 수 있다. 초장에 비해 꽃이 커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재배  :  분갈이는 매년 하는 것이 이상적이나 2년에 한번 해도 무방하다. 적기는 9월 중순~ 10월 하순이나, 눈이 트기 전인 3월에 분주를 겸해서 행해도 무방하다. 용토는 본원의 배합토도 무방하나 개개인의 용토를 사용한다. 싹이 터서 생육기까지는 충분히 관수해 주고 잎이 마르면 점차 관수량을 줄이고 휴면기에도 잊지 말고 관수해 주어야 한다. 괴경의 부패 방지를 위해 직접 비를 맞는 장소는 피하고, 봄과 가을에는 충분한 일조량을 확보 해 주며, 6월 이후에는 통풍이 잘되는 반그늘에서 재배한다. 내한성이 강하며, 12월경부터 겨울나기(저온 저촉)를 충분히 해 줘야 생육기에 병충해 없이 오랫동안 감상할 수 있다. 우리나라 전역에서 노지 월동이 가능하며, 화단에 심으면 훨씬 생육이 왕성하고, 개화기도 길며, 꽃의 수도 많아 예쁘게 감상 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