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키우기

로드 히포시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661회 작성일 07-04-01 13:09

본문

로드 히포시스

    로드 히포시스는 남아프리카 원산의 구근식물로, 현재 품종 개량을 해 다양한 종류의 타입이 있다.  개화기가 길어 관상 가치가 높고, 성질도 강건하여 가정에서 키우기 쉬우므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관리 포인트

  1. 구근식물의 일반 관리에 준하며, 지나친 건조와 과습을 피하고 매년 분주해 재식한다.
  2. 겨울에 0 °c 이하에서 30일 이상 저온처리 해 준다.
  3. 작업은 2~3월에 눈이 트기 시작하거나, 눈트기 직전에 한다.
  4. 화분을 털어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어 주고, 벤레이트 1000배액에 담가 소독한다.
  5. 용토는 통기성이 좋은 식재(본원의 기본 용토는 녹소토 단용/ 상토와 펄라이트, 녹소토 혼합)를 사용하며,
    화분도 배수성이 좋은 재질과 형태를 선택한다.
  6. 화분의 중심에서부터 눈이 다치지 않게 주의하여 구근이 살짝 덮여질 정도로 심고 복토 해 준다.
  7. 충분히 관수 해 주고 해가 잘 드는 곳에 놓아두면 4월 중, 하순경에 개화한다.

참고 :

1. 시중에 판매되고있는 상품의 용토는 피트모스를 기본으로 한 인공토양(상토)이 많다. 상토는 생육이 빠르고, 초기 3-6개월은 특별히 시비관리를 않해도 잘 자란다. 하지만 상토의 가장 큰 문제점은 과습하면 썩기쉽고, 작은뿌리파리(하루살이처럼 작은 날파리)의 피해가 크다. 가급적 건조하게 관리해야한다. (피트모스가 밝은 갈색이 될때까지 물을 주지 않는다. )

2. 작은뿌리파리의 피해는 두가지 유형으로,
첫째 성충피해는 상품 가치를 떨어뜨린다. 유충의 번식으로 2차 피해를 유발한다.
    방제 : 경험상 플룩사메타마이드(Fluxametamide)계, (다트롤, 캡틴, 애니충등) 1000배액을 살포한다.
둘째 유충의 피해로 지하부에 작은 투명한 선충의 기생이다. 뿌리 기부를 갉아먹어 고사시킨다.
    방제 : 플룩사메타마이드(Fluxametamide)계 1000배액을 관주(물주듯뿌린다)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즐겨찾기